1. 응원하기 쿠폰 제공
- 처음 가입하면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해서 클래스를 수강하기 쉽게 유도함
- 설문조사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클래스에 대한 의견을 전달할 수 있음. 수요를 파악하고 공급을 하겠다는 의도는 좋음
- 처음 가입하면 응원하기 메뉴로 안내해서 클래스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알게하고 접근하게 하는 건 좋은 시도로 생각됨
2. 응원하기 메뉴
- 내가 응원한 클래스를 가장 먼저 볼 수 있음
- 해당 앱에서 준비하고 있는 클래스를 골라 듣는 것도 좋지만 내가 원하는 클래스를 듣는 것이 더 기대를 가지고 기다리게 하는 효과가 있음
- 그런데 이때 부터 뭔가 이상한게 해당 메뉴에 내가 응원한 단 1개의 클래스만 보인다는 것!?
3. 채널톡
- 앱 안에 문의 시 아예 채널톡을 붙여놓았음!
- 앱 자체 고객문의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지 않은 경우 더 편리할 수 있다고 생각됨 (채널톡에 문의에 대한 종합적인 히스토리를 잘 파악하고 통계 구성을 제공한다면 자체 시스템을 대체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됨)
4. 알림
- 알림 메뉴를 선택 시 아무런 내용도 표시가 되지 않음 (iOS)
- 이것도 특별 케이스인지 OS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신규고객에게는 굉장히 좋지 않은 경험을 선사하는것임
- 기본 안내 메시지나 알림이 없을 때 디폴트 메시지나 아무런 것도 없음
5. 수강 메뉴
- iOS 앱이 완전히 이상한 것 같음
- 서비스가 제공하는 클래스도 보이지 않고 다른 메뉴에서도 선택할 수 있는 클래스는 전혀 보이지 않음
- iOS 앱 자체의 문제인지 데이터 문제인지 모르지만 아주 아주 심각한 문제임
6. 홈 메뉴 (Android)
- iOS 앱의 심각한 문제로 Android 앱으로 다운 받아서 사용하니 메뉴 자체가 아예 다름 -_-;
- 홈, 둘러보기, 알림, 마이페이지 구성으로 되어 있고 홈에는 예상대로 쇼핑몰 구성처럼 카테고리화 해서 클래스가 잘 나누어져 있었
- 서점에 가면 수많은 책중에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베스트셀러 순위를 공개하듯, 클래스 Top20을 제공해서 가장 잘 팔리는(?) 클래스와 현재 트렌드를 볼 수 있는 구성을 제공함 (향후 활용사례에서 바로 적용해서 써먹어야 할듯)
7. 이벤트 & 할인배너
- 메인 배너에 현재 밀고 특가 클래스 구성이나 이벤트를 노출함
- 각 클래스마다 정가를 표시하고 있지만 다양한 할인행사 및 쿠폰을 제공하고 있어서 마치 저렴한 가격에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음
8. 둘러보기
- 최상단에 카테고리로 찾기 시 키워드를 쭉 펼쳐주는데 개인적으로 이부분이 너무 많은 텍스트 정보를 줘서 오히려 더 불편하다고 생각됨 (선택지가 너무 많아지면 고객이 더 힘들어하는 통계가 있음)
- 가장 많이 선택하는 카테고리를 편집해서 잘 노출하고 전체보기 메뉴를 선택하는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것이 더 좋음
- 강좌, 클래스,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선택하게 하는 서비스들의 경우는 AI 검색제공 이나 추천 이런거보다 서비스내에서 담당자가 정교하게 커스텀 해서 수작업으로 추천하는 질 높은 서비스가 더 잘 먹히는 것을 볼 수 있음. 향후 해당 앱도 이런 형태의 편집된 추천 클래스 리스트를 제공하는 것이 더 고객에게 어필하고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됨
'[App 리뷰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그로우 - 자기 개발 추천앱 (0) | 2021.03.01 |
---|---|
Swit - 세심하게 신경쓴 협업툴 (0) | 2021.02.13 |
와디즈 - 펀딩을 통한 스마트 구매방법 (0) | 2020.12.14 |
챌린저스 - 실천을 도와주는 현실적인 방법 (0) | 2020.11.22 |
런드리고 사용기 (0) | 2020.11.09 |
댓글